[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국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8월 마지막 주 신작을 연이어 공개했다. 어벤져스가 사라진 이후를 그린 마블 영화 '썬더볼츠*'부터 2013년 맨 오브 스틸 이후 12년 만에 등장한 DC 유니버스 영화 '슈퍼맨'(2025), 국민 예능 '무한도전' 20주년 프로그램, 임영웅 특집 방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 콘텐츠가 OTT 라인업에 포함됐다.
마블 새 역사 '썬더볼츠*', 디즈니플러스 합류
!['썬더볼츠*' 스틸컷. [사진=디즈니플러스]](https://image.inews24.com/v1/37ac05bbe476db.jpg)
먼저 디즈니플러스는 8월 마지막 주 신규 콘텐츠 중 하나로 '썬더볼츠*'를 공개했다. 썬더볼츠*는 어벤져스가 사라진 이후 세상을 구하기 위해 전직 스파이, 암살자, 살인 청부 업자 등이 한 데 모여 펼치는 팀플레이를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다. 올해 4월30일 극장을 통해 앞서 개봉한 바 있다.
썬더볼츠(Thunderbolts)는 마블 코믹스에서 등장하는 팀이다. 어벤져스(Avengers)가 마블 코믹스의 대표적인 슈퍼 히어로 팀이라면 이들은 제3 세력에 가깝다. 코믹스에서는 여러 썬더볼츠 팀이 있는데, 리더나 멤버에 따라 팀의 성향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안티히어로가 되기도 하고 히어로들이 타락해 적으로 돌아서기도 한다.
썬더볼츠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팬들에게 익숙한 어벤져스에 비하면 한없이 약한 조직이다. 초능력도, 묠니르를 다루는 신도 없다. 어벤져스 시리즈의 초인적인 액션과는 사뭇 다른 영화 썬더볼츠*는 지금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OTT로 보는 마동석-김무열 범죄 액션 '악인전'
!['썬더볼츠*' 스틸컷. [사진=디즈니플러스]](https://image.inews24.com/v1/505340d69e65c9.jpg)
디즈니플러스는 마동석과 김무열의 액션 영화 '악인전'도 지난 29일 공개했다. 악인전은 타협할 수 없는 두 사람이 함께 연쇄살인마를 쫓으며 벌어지는 범죄 액션 영화다. 국내에서 336만 관객을 동원하고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섹션에 공식 초청되는 등 흥행과 작품성을 동시 입증한 바 있다.
악인전에서 배우 마동석은 중부권 최대 조직의 보스 역할을 맡았다. 다양한 작품에서 연기력을 입증한 김무열은 형사 역에 나서며 극의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나쁜 놈 둘이 더 나쁜 놈을 잡는다'는 설정 속에서 펼쳐지는 두 사람의 신경전과 브로맨스는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1998년 청춘 로맨스 영화 '고백의 역사'
!['썬더볼츠*' 스틸컷. [사진=디즈니플러스]](https://image.inews24.com/v1/2ed682541a96c2.jpg)
넷플릭스는 청춘 로맨스 영화 '고백의 역사'를 공개했다. 고백의 역사는 1998년 열아홉 소녀가 일생일대 고백을 앞두고 콤플렉스인 악성 곱슬머리를 펴기 위한 작전을 계획하던 중 전학생과 얽히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짝사랑 전문가이자 프로 고백러 세리는 자신이 첫눈에 반한 학교 최고 인기남(김현)의 마음을 얻기 위해 생머리로 변신을 결심한다. 찰떡 같이 붙어 다니는 친구들과 일생일대 고백 대작전을 준비한다.
서울에서 전학 온 한윤석은 세리의 짝사랑 고백 대작전에 얼떨결에 합류하며 예기치 못한 감정에 뒤엉키기 시작한다. 열아홉 청춘들의 로맨스와 1998년 감성으로 가슴을 뛰게 할 고백의 역사는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
은퇴 후 뭉친 고령 탐정단 '목요일 살인 클럽'
!['썬더볼츠*' 스틸컷. [사진=디즈니플러스]](https://image.inews24.com/v1/8893ab64a10fb2.jpg)
넷플릭스는 '목요일 살인 클럽'도 공개했다. 리처드 오스먼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미제 살인 사건을 추리하는 은퇴자들의 비밀스러운 모임을 그린 영화다.
살인 클럽에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만 같은 네 명의 노인들이 주변에서 벌어진 의문의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손을 잡는다. 전직 비밀정보요원이었던 엘리자베스를 비롯해 열혈 노동 운동가로 이름을 알렸던 론, 정신과 의사 이브라힘, 간호사 조이스까지 등장한다.
각기 다른 이력과 개성을 가진 네 명의 탐정이 재미 삼아 미제로 남은 살인 사건을 파헤치던 중 실제 살인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각양각색 매력을 지닌 4명의 노인 탐정은 어떻게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낼까. 자세한 내용은 넷플릭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민 예능의 귀환⋯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 in 부산
!['썬더볼츠*' 스틸컷. [사진=디즈니플러스]](https://image.inews24.com/v1/23182aae761e42.jpg)
20주년을 맞은 국민 예능 '무한도전'이 다시 한 번 새로운 무대로 돌아온다. 쿠팡플레이의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 in 부산'이 주인공이다.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 in 부산은 마라톤과 공연, 예능적 재미가 한데 어우러진 초대형 복합 엔터테인먼트 축제다. 지난 30일 부산 광안리에서 개최됐다. 부산 무대는 서울 여의도에서 마무리된 첫 회차에 이어 광안리 바다와 도시가 어우러진 장관 속 이색 무대를 선사한다.
무도 멤버들과 함께 달리는 10km 러닝 코스, 특별 게스트 공연, 현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부산을 뜨겁게 달궜다. 전 과정은 쿠팡플레이에서 생중계됐다.
세계를 지키는 히어로⋯데이비드 코런스웻 '슈퍼맨'
!['썬더볼츠*' 스틸컷. [사진=디즈니플러스]](https://image.inews24.com/v1/8f43fb7c996e9b.jpg)
가장 강한 적 앞에 무릎 꿇을 것인가, 다시 날아오를 것인가. 쿠팡플레이가 올해 7월9일 개봉한 영화 슈퍼맨을 공개했다.
세계를 지키는 절대적 히어로 슈퍼맨(데이비드 코런스웻)은 오늘도 곳곳에서 인류를 위협하는 재난과 범죄에 맞서 싸우지만, 세상의 시선은 엇갈린다. 어떤 이는 그를 구원자로 숭배하지만, 또 다른 이는 무한한 힘을 두려워하며 의심한다.
그 틈을 파고든 천재 악당 렉스 루터(니콜라스 홀트)는 슈퍼맨을 무너뜨릴 비밀을 손에 넣고 빌런들과 손을 잡으며 슈퍼맨과의 전면전에 나선다. 첫 패배를 맛본 슈퍼맨은 끊임없는 공세 속 한계에 몰리게 된다. 인류 희망이자 히어로인 슈퍼맨의 전례 없는 위기. 자세한 이야기는 쿠팡플레이에서 감상할 수 있다.
웨이브, 조용필 이어 임영웅 특집 방송 제공
!['썬더볼츠*' 스틸컷. [사진=디즈니플러스]](https://image.inews24.com/v1/36f97bc9fb6102.jpg)
웨이브는 지난 30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임영웅과 친구들 특집 방송을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라이브 송출했다. 오는 9월6일 방송되는 2부까지 총 2주에 걸쳐 OTT 독점으로 라이브 송출할 예정이다.
이 특집은 임영웅 불후의 명곡 첫 단독 특집이기도 하다. 이적, 린, 로이킴, 최유리, 조째즈, 밴드 노브랜드, 방송인 전종혁 등 다양한 아티스트가 함께한다. 불후의 명곡 기존 경연 형식 대신 아티스트 협업 무대로 꾸며져 시청자에게 새로운 음악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웨이브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시공간 제약 없이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특집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선호에 맞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